1박 2일 스쿠터여행

[1박 2일 / 3월] 산수유시목이 있는 계척마을을 찾아서...

apollo695 2013. 5. 15. 22:44

/ 전남 구례군 산동면 계천리 /


처음의 일정에는 계척마을이 없었지만 화엄사에서의 1박을 취소하고,
다음 목적지인 산수유꽃축제 현장으로 일정을 바꾸게 되어 방문했는데,
때마침 축제 첫날이라 산수유시목지에서 '풍년기원제'가 열리고 있네요.


기원제가 끝나고 떡을 나우어 주는데...
저도 슬그머니 손을 내밀어 한 떡 받아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지난 가을 산청 덕양전의 삭망향례에는 한 발 늦어 못 먹었던 기억에
더 맛있게...^ ^


- 산수유시목에 풍년농사의 한해가 되길 기원하는 풍년기원제를 지내고 있습니다.


- 도착하니 이미 시작되었네요. 진행하시는 분의 안내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진행되고...


- 규모가 제법 큰 행사인지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고 있는데 너무 행사위주로만 담았네요.


- 사진을 담는 내내 고압선에 눈에 거슬렸는데... 나무에는 문제가 없는지... ^ ^


- 구례군수님이신가? 엄숙하고 근엄한 표정이 예사롭지 않은...


- 기관단체장, 유림, 지역민, 관광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 이 산수유나무가 약 1,000년 전 중국 산동성의 처녀가 구례군 산동면으로 시집올 때
  가져와 심은 산수유나무의 시조라고...


- 기원제가 끝나 갑니다. 두 눈 지긋이 감고 있는 우리 돈형... ^ ^


- 방울방울 노란꽃들과 함게 하는 이 풍년기원제는 매년 산수유꽃축제 때면 열린다고 합니다.  

  내년 봄에는 매화축제와 함께 일정을 잡으시고 다녀가 추천 드립니다.
Nikon AF-S 16-85mm F3.5-5.6 G ED V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