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스쿠터 전국일주

[전국일주] 화천에서 만난 무료야영장, 딴산유원지...

apollo695 2014. 3. 23. 21:35

/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어룡동길 356-3 /


딴산유원지야영장은 예비로 잡은 야영지입니다.

원래는 국토정중앙천문대캠핑장에서 1박 예정이였는데,

시간이 맞지않아서 계획에 없었던 평화의 댐에 들렀고,

딴산유원지를 찾아 내려오면서 출입구를 지나쳐,

한참을 내려오다 2011년에 보았던 파라호의 풍경과

양구에서 딴산유원지로 가는 길에

우회전 하기로 되어있는 곳까지 내려왔다 다시 올라가는...


- 전국일주와 1박 2일 등 텐트의 도움을 여러번 받으면서도 처음으로 담았네요. 고마운 놈인데... ^ ^

  1~2인용인데 혼자 사용하기에 딱 좋은 사이즈 입니다. 배냥과 짐을 넣어도 누울 공간이 충분한...


- 좌측이 460번 지방도 이고 우측이 딴산유원지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평화의 댐에서 내려오다 보면

 커버길에 이정표도 보이지 않아 저처럼 초행인 여행객들은 지나쳐버리기 쉬운 길 입니다.


- 460번 지방도에서 들어 서면 만나는 풍경. 


- 오후 7시가 넘은 시각. 서둘러 저녁을 준비합니다. 바람 때문에 텐트 안에서 밥을... ^ ^


- 다른 텐트들은 플라이를 다 치고 있네요. 저는 거의 안 치는데...


- 딴산유원지의 조용한 아침입니다. 좌측 상단에는 80m 높이의 인공폭포가 있는데 물이 흐르질 않습니다.


- 구름인가 안개인가 산위를 덮고 있는 운치있는 아침.


- 부지런한 야영객들은 벌써 아침을 드시고...


- 야영지를 떠나는 팀들도 있습니다. 저도 떠나기 전에 아침 풍경 몇 장 담고...


- 겨울이면 인공폭포가 꽁꽁 얼어붙어 특이한 장관을 연출한다고... 


- 인공폭포가 딴산유원지의 포인트인데 아쉽네요. 못보고 그냥 갑니다.


- 파로호에서 흘러 들어온 물이 두물머리로 향하는 풍경입니다.


- 인공폭포의 모습. 2월이면 딴산인공빙벽에서 빙벽대회 열린다고 합니다.

Nikon AF-S 16-85mm F3.5-5.6 G ED VR